몸매 만들기 트레이닝 준비하는 방법

많은 노력, 헌신, 동기부여가 있어야 트레이닝과 몸매 만들기가 가능하다. 정확한 트레이닝 목표에 따라 운동의 종류와 빈번도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하프 마라톤을 위한 트레이닝이라면, 달리기와 다른 유산소 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목표에 가장 적합한 운동법을 선정하고, 트레이닝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알아보자.

 

몸매 만들기 트레이닝 준비하는 방법!!

1. 의사와 상담하기. 새로운 트레이닝이나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시행하려고 하는 운동 계획이 당신에게 적절한 프로그램인지 의사와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 병원 진료 예약을 잡기 위해 병원에 전화해보자. 운동 목표와 계획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고, 목표 달성을 위해 의사의 도움을 받아보자.
- 혹시 호흡이 짧아지거나, 호흡시 나타나는 고통, 관절 및 근육 통증을 겪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자.
- 퍼스널 트레이너와 상담해보자. 목표 설정 후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워보고, 이에 따라 안전한 운동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보자.

2. 목표 설정하기. 단순한 ‘트레이닝’은 매우 광범위한 목표이다. 목표 달성률을 높이려면 더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 S.M.A.R.T. 목표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보자. 목표는 세부적(Specific), 측정 가능(Measurable), 달성 가능(Attainable), 현실적(Realistic), 시간제한적(Time-Based)의 5가지 원칙에 따라 설정되었을 때 달성률이 높아진다. 
- 그리고 목표 달성 방법도 추가해보자.
- 어떤 트레이닝을 하고자 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보자. 더 좋은 신체 조건을 만들기 위한 트레이닝인지, 경주를 위한 트레이닝인지, 혹은 근력 강화나 순수 근육량을 키우기 위한 트레이닝인지 생각해보자. 체중 감량을 위한 트레이닝이라면 감량 목표와 목표 달성 시기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자.
- 좋은 목표의 예를 소개한다: 5개월 내에 16km 경주를 위한 트레이닝을 하고자 한다. 달리기를 일주일에 3-4일동안 하고, 16km에 도달할 때까지 2주에 한번씩 달리기 구간을 1.6km씩 늘려나가도록 하겠다.

3. 성과를 기록하는 일기 작성을 시작해보기. 트레이닝 종류와 목표에 관계없이 트레이닝 성과를 기록하다보면 계획 달성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2]
- 일기에 목표와 계획을 적어보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집중하고 성과를 추척해나가는데 도움이 된다.[3]
- 매일 혹은 매주 성과를 기록해보자. 16km 경주를 위한 트레이닝 중이라면 매주 얼마나 달릴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 과정이 쉬웠는지 혹은 어려웠는지 기록해보자.
- 이번달, 혹은 이번주의 운동 계획 차트나 달력을 기록해보는 것도 좋다.

4. 피트니스 센터에 가입하거나 운동 기구 구매하기. 트레이닝의 실행과 목표 달성을 위해 피트니스 센터에 가입해야 하거나 특별한 운동 기구가 필요할 수 있다. 모든 트레이닝에 이와 같은 절차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도구들이 필요할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 피트니스 센터에 가입해보자. 센터에 따라 다르지만 저렴한 곳은 한달 멤버십이 13,000원 정도를 웃돌 수 있다. 피트니스 센터를 다니면 다양한 운동을 실내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러 유산소 운동, 근력 트레이닝, 혹은 짜여진 수업을 듣는 것도 좋다. 피트니스 센터의 기구들이 필요 없더라도 비오는 날이나 추운 날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
- 피트니스 센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면, 운동 기구를 집에 마련해보자. 손으로 들 수 있는 덤벨과 같은 기구나 저항 밴드처럼 작은 기구부터 시작해보거나, 런닝 머신이나 홈짐 운동 기구를 구매해보자.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매 만들기 유산소 운동으로 신체 트레이닝하기  (0) 2020.04.0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